Venus Kitchen – Special Japanese fusion dishes

홍대는 젊음의 거리이지요 🙂 그런데 막상 홍대에 가면 어디가 맛있을지 몰라 헤맨 적이 한두번이 아니예요~ 홍대는 홍대 메인 거리보다 골목 하나만 들어가면 있는 곳에 맛있고 특색있는 집이 많답니다!

Image

  • Restaurant name : 비너스 식당 (Venus Kitchen)
  • Location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8-50 (358-50, Seogyo-dong, Mapo-gu, Seoul, Korea)
  • Menu : Fusion Japanese
  • Price : around 10,000won+tax (Norway table d’hôte 13,000won, Spawn of a pollack pasta 13,000won)
  • Why I like here : Unique dishes, food with stories!
  • Contact : 02-336-5406
  • Homepage : http://www.ralrara.net

ImageImageImage

홍대에 가면 골목 하나만 들어가도 여기가 홍대다! 라고 온몸으로 외치는듯한 신기한 가게들이 많습니다. 비너스 키친도 그 중에 하나이지요. 비너스 식당 앞의 길은 그래피티를 포함해서, 거리가 색깔로 가득 차 있어요. 홍대를 방문할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이곳은 동네 전체가 미대 학생의 캔버스 같답니다. 비너스식당은, 별다른 간판은 없고 벽에 파란 페인트로 ‘Venus Kitchen, 비너스 식당’이라고만 쓰여 있어요.

ImageImageImage

아방가르드한 분위기가 가득한 내부. 꽤 커서 3층까지 있더라구요. 보통 아랫쪽은 작은 테이블들이 많고, 위쪽은 큰 테이블들이 많아서 대학생들이 팀플을 하기 좋다고 하더라구요. ‘퓨전일식’과 ‘빈티지’가 이 곳을 설명하는 두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mageImageImage

여긴 반찬은 따로 주지 않고 한쪽에 셀프 바가 따로 있어 음료수나 커피, 두부, 빵, 샐러드 등을 셀프로 무제한 갖다먹을 수 있어요. 꽤 맛있는 것이 많아 좋았답니다! 늦은 시간에 가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무료라고 한접시 두접시 먹다 보면 본 요리를 못먹게 될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Image

여기는 계산서를 따로 주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인형을 하나씩 준답니다. 아마 손님 번호를 상징하는 곰돌이인가봐요. 다 먹고 이 곰돌이를 가지고 카운터로 가면 계산을 해주신답니다.

이 곳의 메뉴는 일본 소설에서 따온 경우가 많아요. 대표적인 것이 하루키의 연어 요리법을 따왔다는 ‘노르웨이 가정식’과 링고의 드라이 카레라이스에서 따왔다는 ‘달팽이 식당풍 석류 카레라이스’가 되겠네요. 명란파스타는 이 집에 오는 손님들이 주문하는 베스트 메뉴라고 해요! 저희는 노르웨이 가정식과 명란파스타를 주문했어요.

  • 노르웨이 가정식(Norway table d’hôte) – 하루키의 연어요리 레시피가 있는 정성어린 가정식

ImageImageImageImageImageImage

하루키의 소설 ‘노르웨이의 숲'(우리나라에는 ‘상실의 시대’로 번역돼 나왔죠)에서 이름을 따서 노르웨이 가정식인듯 해요. 하루키가 요리에도 관심이 많았다고 하죠. 연어가 소스도 맛있고 적당하게 익혀져서 맛있게 나왔답니다. 밥, 샐러드, 우동 등도 메뉴에 포함돼 있어요. 웬지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준비한 것 같은 모습이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 명란파스타 (Spawn of a pollack pasta) – 후레시 명란을 넣어 깊이감을 더한 크림 파스타

ImageImageImage

친구가 빛의 속도로 파스타를 말아주었답니다 ㅎㅎ 크림 파스타 여기저기서 많이도 먹어봤지만 여기같은 맛이 나는 곳은 어디에도 없었어요. 명란을 넣어 크림과 명란의 맛이 합쳐지면서 묘한 맛이 나더라구요! 중독성 있어서 계속 계속 먹게 되는 그런 맛~ 명란을 넣으면 비릴 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고~ 누구든지 오면 명란파스타를 시킬만 하더라구요. 화장실 가느라 다른 테이블들을 지나가는데 진짜 두 테이블당 하나는 꼭 이 명란 파스타가 있었어요.

ImageImage

2층으로 올라가니 조금 어둡지만 분위기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Image

요건 화장실에서 신기해서 찍어본 거예요. 세면대랍니다! 카메라 뚜껑 사이즈와 비교해봐도 진짜 정말정말 작았어요. 여기저기 귀여운 소품으로 가득찬 공간이에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